개요
한국 기업들은 AI 기술을 개발하고 확장하여 경쟁하고 있다.
한국 기업들은 AI 기술을 개발하고 외부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언어는 AI 기술에서 중요하지 않으며, 한국 기업들은 한국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AI 기술을 개발할 수 있다.
AI의 발전은 일부 직업을 대체하고, 일부 직업은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게 한다.
본문요약
1. 한국 기업들의 AI 기술 활용과 경쟁
•네이버는 네이버 내부에 있는 검색과 쇼핑 등의 서비스에 자체 개발한 하이퍼 클로브 X를 활용하여 품질을 개선하고 외부 기업들에도 제공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SK 텔레콤은 독자적으로 LML을 만들고 다양한 외부 LML을 활용하여 내부 문화를 개선하고 다이라는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전자와 삼성전자는 자체적인 LML을 운영하며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AI 기술을 활용한 생성형 AI 서비스는 chatGPT, 미드 저니, 리튼 등이 있으며, 다양한 기업들이 이를 활용하여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AI 기술은 초거대 AI와 생성형 AI로 구분되며, 초거대 AI는 LML을 기반으로 한 AI 서비스로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될 수 있다.
•한국 기업들은 LML을 활용하여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외부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다.
•한국 시장에서는 네이버와 구글이 경쟁하고 있으며, 네이버는 한국 시장에서 시장을 유지하고 있지만, 구글은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언어는 AI 기술에서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으며, 한국 기업들은 한국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AI 기술을 개발하고 확장할 수 있다.
•한국 기업들은 LML을 기반으로 한 AI 기술을 활용하여 한국 시장을 수정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다.
•AI 기술은 언어 번역과 통역에도 활용되지만, 한국 기업들은 한국 시장의 고유한 콘텐츠와 문화적 특징을 활용하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AI 기술을 개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이미 잘 개발된 LML을 활용하거나 해외 시장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확장하는 것이 방법이다.
2. AI 기술의 발전과 직업의 미래
•AI 기술의 발전으로 일부 직업은 대체될 수 있지만, 일부 직업은 AI를 활용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AI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새로운 버전이 나오기 때문에 엔지니어들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A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사람의 역할은 여전히 필요하다.
•AI는 감성적인 대화나 심리 상담과 같은 일을 대체하기는 어렵지만, 더욱 더 잘 이해하고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AI의 발전은 일부 일자리를 위협할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일자리의 모수가 줄어들 수 있지만 과한 해석은 필요하지 않다.
•현재 AI는 ani 수준이며, 사람을 위협하지 않는 수준이다. 하지만 강 인공지능이 나오면서 일부 위협이 있을 수 있다.
•AI의 발전을 통제하고 제어하기 위한 장치들을 고민해야 하며, 항상 주의해야 한다.
•AI의 발전은 산업과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며, 개인은 AI를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야 한다.
•IT 산업과 반도체는 함께 고려해야 하는데, 반도체는 IT 산업의 근간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