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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알래스카 항공 737 MAX 9 비행기 사건과 보잉,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의 문화적 문제
- 알래스카 항공의 737 MAX 9 비행기에서 문제가 발생한 후, 보잉과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의 문화적 문제에 대해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 NTSB는 알래스카 비행기 사건을 조사하고 있으며, FAA는 보잉과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를 조사하고 있다.
- FAA는 737 MAX 9의 생산과정을 조사하고, 40건의 검사 데이터를 검토한 후 정밀한 검사 및 유지보수 절차를 승인할 예정이다.
-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는 737의 중간 캐빈 문 플러그를 제작하고 있으며, 보잉은 이 플러그를 검사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 수정한다고 한다.
- 이번 사건은 보잉과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의 생산 문제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심각한 문제일 수 있다.
2. 보잉의 비핵심 사업 매각 전략
- 보잉은 737의 기체 생산을 매각한 이유는 비핵심 사업으로 간주했기 때문이다.
- 보잉의 경영진은 회사의 핵심 업무는 복잡한 구조와 시스템을 합치는 조립 및 통합이라고 믿었다.
- 이러한 이유는 보잉이 맥도널 더글라스와 합병한 결과로 나온 것이다.
- 합병 이후 보잉은 자사의 강점에 집중하고 성과가 좋지 않은 자산을 매각하는 전략을 채택했다.
- 이러한 전략은 자산의 순수익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다.
3. Spirit Aerosystems의 성장과 Boeing과의 관계
- 2005년에 Boeing이 Spirit Aerosystems를 분리하여 판매하였다.
- Spirit Aerosystems는 독립 회사로 성장하였으며, 미국, 말레이시아, 프랑스, 영국,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 등에서 여러 작은 항공 구조 회사를 인수하였다.
- 현재 Spirit Aerosystems는 Airbus A220의 날개와 Airbus A350의 기체 부품을 제작하고 있다.
- Boeing은 여전히 Spirit Aerosystems의 가장 큰 고객이며, Spirit Aerosystems는 Boeing을 위해 여러 부품을 제작하고 있다.
- Boeing은 Spirit Aerosystems에 대한 지불을 때때로 보류하였으며, 이로 인해 Spirit Aerosystems는 Boeing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였다.
- Spirit Aerosystems는 Boeing의 비즈니스 리스크를 나누고 보상은 모두 자신들이 가져간다는 주장이 있다.
- Spirit Aerosystems는 현재 전체 매출의 65%를 Boeing으로부터 창출하고 있다.
4. 보잉과 스피릿의 문제와 관련된 증언들
- 2023년 4월에 알려진 첫 번째 737 생산 결함은 수직 꼬리날개 장착 문제였다.
- 두 번째 문제는 2023년 8월에 보잉이 발견하기 전에 스피릿 직원이 2022년 10월에 이미 발견했다고 주장한다.
- 스피릿의 CEO는 보잉이 발견하기 전에 이 문제를 알고 있었다고 인정했다.
- 이 문제와 관련된 다른 증언들은 스피릿의 품질 관리 문제를 지적한다.
- 보잉은 스피릿을 징계했으며, 스피릿은 다양한 결함들을 발견했다고 주장한다.
- 이러한 문제들은 심각한 문화 문제를 보여주며, 보잉과 스피릿은 서로 필요한 관계에 있다.
- 보잉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했으며, 독립적인 평가도 진행할 예정이다.
- 보잉의 문제 해결에 대한 노력은 공개에 대한 신뢰를 회복시킬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 문제 해결은 양산된 결함이 아니라 개인의 실수와 품질 관리의 문제로 보인다.
- 이 사건은 보잉에게 인증 지연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 보잉이 스피릿을 다시 인수할 가능성은 낮지만, 문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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